아이엠프로틴 단백질 다이어트 체험단 활동 시작!

2

아이엠프로틴 페이스북을 통해 단백질 다이어트 체험단을 신청했다가 운 좋게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아이엠프로틴 프로틴 다이어트 체험단 모집]추운 겨울, 운동은 하고 있으나 늘어가는 식욕 탓에 다이어트 정체기라구요? 걱정마세요! 아이엠프로틴이 제안하는 프로틴 다이어트와 함께라면 노홍철 복근, 아이유 각선미도 부럽지 않다!!sportsfood.kr 회원가입 후 댓글로 신청사유와 블로그 주소만 적으면 신청완료! 모집기간은 단 1주일! 지금 신청하러 가자~http://bit.ly/1bFrFhD스포츠푸드-아이엠프로틴www.sportsfood.kr

아이엠프로틴 : http://www.sportsfood.kr (사진클릭)

정식활동기간은 12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의 기간이지만 보내주신 제품은 2kg의 대용량이었습니다. 1회에 50g을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약 40회 분량의 양입니다. 예전에 홍짱이 국토종주할 때 스틱형을 지원받아서 이용해봤는데 맛이 상당히 우수했었습니다. 사용해 본 다른 프로틴 파우더는 우유에 타먹지 않으면 마시기 조금 힘들었는데 이 제품은 물에 타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레몬맛이죠. ㅎ

SAM_7559

1회 50g의 분량을 권장하고 있다.

이미 맛은 알지만 시음도 해봤습니다. 역시 맛있는 레몬맛이고 처음에는 약간 기포가 남지만 잘 녹는 타입입니다.

물에 참 잘 섞인다.

물에 참 잘 섞인다.

12월 11일, 체험단에 뽑혔다는 연락을 받고 바로 보건소에서 체성분 측정을 했습니다. Before, After를 보여줘야하는데 외형적인 부분보다 스포츠 음료인 만큼 좀 더 체계적인 부분을 체험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고 이번 겨울을 맞이해서 롤러에서 연습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평소에도 주기적으로 체성분 측정을 하는 편이죠. 그런데 얼마 전부터 발목을 다쳐서 자전거를 잘 탈 수 없었는데 체성분 측정을 해보니 떨어진 근육에 늘어난 체지방이 끔찍하더군요. 그래도 몸무게는 1킬로 밖에 늘지않았고 외형도 오히려 살이 빠진 것 같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지만 체성분 측정은 더 객관적으로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2월 11일 체성분 측정자료

12월 11일 체성분 측정자료

이번 체험단 활동기간인 20일 동안 제 개인적인 목표는 체지방을 1킬로 줄이고 근육량을 1킬로 늘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체험단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서 내년 봄부터는 더 높은 기량으로 자전거를 타려고 합니다. 이번 겨울 체계적을 훈련을 위해 파워미터도 구입했지만 안타깝게 아직 배송 중이라 체험단 기간에는 사용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음에 또 이런 좋은 기회가 있다면 그때는 파워상승훈련과 함께 다뤄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째든 이번 목표는

체지방 – 1kg, 근육량 +1kg

이게 얼마나 어려운 목표인지 아시는 분은 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ㅎ 특히 근육량을 늘리는데 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은 필수적입니다. 전 고기를 못 먹는 타입이라 참치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참치 100g당 약 19g의 단백질밖에 섭취할 수 없고 거기에 14g의 지방과 함께 섭취해야하는 불리한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엠프로틴 같은 전문 단백질 식품을 이용하면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거의 섭취하지 않으면서 효과적인 단백질 섭취 가능

지방을 거의 섭취하지 않으면서
효과적인 단백질 섭취 가능

여기서 잠깐! 단백질뿐만 아니라 탄수화물도 상당히 함유된 것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운동지속을 위해 탄수화물은 꼭 필요합니다. 아이엠 프로틴은 “10min Rule”을 제안하고 있는데 10min rule이란 10분마다 지속적으로 아이엠프로틴을 음용하길 권장한다는 것입니다. 운동 중 탄수화물이 섭취가 되지 않으면 아무리 몸에 지방형태로 에너지원이 많더라도 운동을 지속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만약 이런 점을 무시할 경우 운동을 지속하기 어렵고 심지어 근육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써버리기 때문에 근손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근손실은 운동기량을 떨어트릴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신 분들은 더 살찌기 쉬운 몸이 되버리죠. 아마도 아이엠프로틴은 이런 점을 생각해서 스포츠 중에 필요한 에너지 섭취를 제품 하나로 해결하겠다는 것 같습니다.

또한 사용된 WPI(Whey Protein Isolate)는 흡수가 빠를 뿐 아니라 유제품 알러지 반응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서 흡수가 느린 단백질이 필요할 때도 있지만 WPI의 사용은 운동상황에서 필요한 스포츠 뉴트리션을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더 고가의 단백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단백질 제품이 만능은 아닙니다. 스팩상으로 우수한 제품인 것은 분명하지만 적절한 운동과 식단조절이 함께 되어야한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앞으로 저도 이런 적절한 노력을 할 것이며 운동을 하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을 전해드리면 좋겠습니다. 그럼, 20일간 노력해보겠습니다! ㅎ 

Share.

About Author

대한민국에서 자전거 올림픽 금메달과 세계 최대 로드대회인 'Tour de France'에 한국팀이 달리길 희망하며 그 시간을 한 시간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매일 노력함.

댓글 2 개

  1. 아..저는 이거 구입하면서 30g 정도면 될 거라고 들었는데 두 배로 늘려야할까 봅니다. 2스쿱을 500ml에 타서 먹었거든요. 그때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저도 고정로라를 하루에 40~50분 정도 타고 있습니다.

  2. Pingback: 아이엠프로틴 단백질 다이어트 체험단 후기 | 90RPM.NE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