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프로 펠콘 안장(SHIMANO PRO FALCON) 리뷰

0
DSC05459

SHIMANO PRO FALCON 티탄레일

요즘에 SHIMANO PRO 제품으로 자전거 용품들을 바꾸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써볼 때마다 참 견고하게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하려는 노력이 들어있는 제품들입니다. 시마노 프로의 펠콘 안장도 그 중 하나인데요. 코리아 데모라이드 때 나눅스 네트웍스에서 했던 안장 측정을 저한테 적합한 시마노 프로 안장이 펠콘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nnxsports_com_20140613_123103

시마노 프로 안장은 펠콘 외에도 터닉스, 그리폰 3종류로 출시되었는데요. 좌골의 넓이 유연성, 주행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선택합니다. 지인들과 좌골 넓이 측정을 하면서 엉덩이의 크기와 좌골의 넓이는 참 다른 것을 느꼈습니다. 혹시 단순히 엉덩이가 크다고 하여 좌골의 넓이가 큰 안장을 사용해오셨다면 한번쯤 정확한 측정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전 꽤 큰 몸집인데도 불구하고 좌골넓이는 단 11cm였습니다.

시마노 안장 측정툴을 이용해 자신에게 맞는 안장을 상담받는 아쿠

시마노 안장 측정툴을 이용해 자신에게 맞는 안장을 상담받는 아쿠

유연성에 따라 전립선안장이라고 부리는 AF모델과 일반모델로 나뉜다.

유연성에 따라 전립선안장이라고 부리는 AF모델과 일반모델로 나뉜다.

유연성에 따라 일반적으로 전립선 안장이라 불리는 AF모델(아나토믹 핏)과 일발모델  중 선택을 합니다. 선상태에서 숙여서 손이 땅에 닿으면 일반모델, 그렇지 않으면 AF모델입니다. 전 평소에 전립선홀이 있는 안장에 불편함을 느꼈는데요. 시마노 프로 안장도 일반모델을 추천받았습니다. 코리아 데모라이드에서 펠콘의 AF와 일반모델 모두 시승해 봤는데 일반모델이 확실히 편했습니다.

펠콘안장은 미사일처럼 잘 빠졌다.

펠콘안장은 미사일처럼 잘 빠졌다.

DSC05461

중앙부와 붉은색 부분은 미끄럽지 않게 처리가 되어있다.

좌골의 넓이에 따라 132/142mm에서 선택할 수 있다.

좌골의 넓이에 따라 132/142mm에서 선택할 수 있다.

싯포스트에 걸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긴편이다. 폭 넓은 조정이 가능하다.

싯포스트에 걸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긴편이다. 폭 넓은 조정이 가능하다.

DSC05467-tile

시마노 프로 펠콘 안장은 기능미가 있다.

라이딩할 때 펠콘 안장은 정말 잘 만든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앞코에 앉거나 뒤에 앉아도 페달링에 불편을 주는 요소가 없었고 적당한 쿠션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 취향이지만 너무 무르면 페달링할 때 불편하거나 안장통을 오히려 심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무른 안장은 피하는 편입니다. 시마노 프로 안장의 유일하다고 할 수 있는 단점은 조금 부족한 심미적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지인 2명이 시마노 프로의 안장으로 교체하고 만족하고 있는데 조금 부족한 디자인빼곤 다 마음에 든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불편한 안장을 쓸 수는 없죠. 다른 부분은 몰라도 안장은 불편함에 타협할 수 없는 부분이니까요 Go Here.

안장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단, 정확한 측정을 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마노의 안장 선택 링크(http://www.pro-bikegear.com/en-gb/saddle-selector.aspx)

 

Posted by 임양락(90RPM.NET)

d90rpm

Share.

About Author

대한민국에서 자전거 올림픽 금메달과 세계 최대 로드대회인 'Tour de France'에 한국팀이 달리길 희망하며 그 시간을 한 시간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매일 노력함.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