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여행 전문 클릿시스템 시마노 클릭R(Shimano CLICK’R) 리뷰

0

지난 3개월간 시마노의 New 클릿시스템 클릭R(CLICK’R)을 사용하면서 영산강 종주와 제주도 라이딩, 일본 대마도 라이딩 등 수많은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시령 힐클라임 대회에서도 이 클릭R을 사용했죠. 클릭R을 자빠링 없는 클릿, 그래서 초보자에게 좋은 클릿이라고 처음 접했는데 사용하는 동안 제가 느낀 시마노 클릭R은 자전거 여행 전문 클릿시스템이었습니다.

DSC02166

지난 3월, 시마노의 공식수입사인 나눅스 네트웍스는 클릭R(CLICK’R)이라는 새로운 클릿시스템의 체험단을 모집했습니다. 페달링 효율이 좋은 클릿의 장점을 살리면서 트레킹화 같은 편한 착화감을 가졌다는 클릭R은 자전거 여행을 많이 다니는 저에게 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 체험단은 시마노 클릭R 오형제로 명명되었다. 윈쪽 위에부터 고데르송(고은성), 판관이(김판관), 저(임양락), 왼쪽 아래부터 윤쏘쏘(윤용순), 김만두(김민경)

우리 체험단은 시마노 클릭R 오형제로 명명되었다.(사진링크)
윈쪽 위에부터 고데르송(고은성), 판관이(김판관), 저(임양락), 왼쪽 아래부터 윤쏘쏘(윤용순), 김만두(김민경)

블로거들로 이루어진 우리 시마노 클릭R 오형제 체험단은 함께 라이딩도 하고 서로의 활동도 피드백하면서 재미있는 활동을 했습니다. 많은 업체에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얻기 위해 체험자를 모집하는데 나눅스 네트웍스는 체험단 형식으로 모집하고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덕분에 좀 더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클릭R을 받아서 저는 영상강을 종주하고 배를 타고 제주도로 떠났습니다.

자전거와 지상을 연결시켜주는 클릿시스템 SHIMANO CLICK’R!(사진링크)

자전거와 지상을 연결시켜주는 클릿시스템 SHIMANO CLICK’R!(사진링크)

제주도 해변에서 성판악까지 자전거 입힐과 백록담까지 등산을 하는 성백콤보!(사진링크)

제주도 해변에서 성판악까지 자전거 업힐과 백록담까지 등산을 하는 성백콤보!(사진링크)

자전거 여행을 하다보면 걸을 때는 불편한 클릿슈즈때문에 좋은 촬영 포인트나 활동에 방해가 될 때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클릿슈즈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라이딩 효율을 떨어뜨리게 되죠. 클릭R은 이 두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는 클릿시스템이었습니다.

물론 본격적인 라이딩에서 로드, MTB 클릿보다 다소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강한 힘을 주면 클릿이 빠질 수 있고 아웃솔도 부드럽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효율에서도 좀 떨어지죠. 하지만 걱정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실제로 클릭R로 제 9회 미시령 힐클라임 대회도 나갔었는데 경기를 하면서 불편한 점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기록이 안 좋은 건 순전히 제 실력 탓이죠. 클릭R은 만족스러운 라이딩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KakaoTalk_151dea68e57a47da

클릭R와 미시령 힐클라임 대회에 나갔다. 기록은 1시간 5분 44초.

자전거를 타는 것 만큼 여행을 하면서 기록을 남기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클릭R은 자유, 그 자체였습니다. 어디서든 내려서 일반 트레킹화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편했습니다. 따로 신발을 챙기지 않아도 되는 장점 덕분에 여행짐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대마도 자전거 여행 때, 덕분에 좋은 사진을 많이 남겼다.

대마도 자전거 여행 때, 클릭R과 좋은 사진을 많이 남겼다.

또한 시마노 오형제 체험단과 함께 남산, 서울대 업힐도 하고 자전거와 함께가 아닐 때도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오형제 처험단 활동을 하면서 단순히 제품을 받고 리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같은 제품을 체험하며 더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DSC015071

오형제들과 남산 라이딩! 벗꽃사이를 달렸던 즐거운 추억(사진링크)

DSC01933

자전거 콩트 “업힐의 커플” – 서울대 업힐을 오르는 시마노 클릭R 오형제 체험단!(사진링크)

최근에 더욱 많은 기업들이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이름으로 체험자를 모집하고 제품에 대한 리뷰를 얻으며 이를 간접광고로 이용하고 있죠. 하지만 단순히 단발성 리뷰와 함께 끝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면에서 시마노 클릭R 오형제 체험단은 조금 다른 행보를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체험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이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자연스럽게 이런 모습이 각자의 블로그나 SNS통해 알려지는 형태였습니다. 딱딱하게 박스부터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런 활동이 가능했던 것은 나눅스 네트웍스의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형제들이 모일 때면 커피라도 한잔 마실 수 있게 배려해주고 작은 것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고 했던 모습에 우리 오형제 체험단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클릭R은 제 자전거 생활에 자유를 준 클릿시스템이었습니다. 덕분에 클릭R과 함께 자전거의 숨겨진 즐거움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그리고 앞으로도 함께 해줄 우리 오형제 체험단과 나눅스 네트웍스의 문금희님께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임양락(90RPM.NET)

d90rpm

 

Share.

About Author

대한민국에서 자전거 올림픽 금메달과 세계 최대 로드대회인 'Tour de France'에 한국팀이 달리길 희망하며 그 시간을 한 시간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매일 노력함.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