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클릿 CLICK’R 체험단 시작

0

시마노에서 새롭게 나오는 CLICK’R이라는 클릿슈즈&페달 시스템의 체험단인 “CLICK’R 오형제” 활동을 시작합니다. 압구정 젠하이드어웨이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재미있는 그 첫만남을 가졌습니다. 시마노의 공식 유통업체인 나눅스 네트웍스의 담당자 2분과 함께 했는데요. 저같은 소비자 입장에서 나눅스 네트웍스는 직접 접할 기회가 별로 없어서 이렇게 실제로 만나니까 신기한 기분도 들더군요. 저만 그랬나요? ㅎ

모임장소였던 젠 하이드어웨이.  맛있는 식사 감사했습니다.

모임장소였던 젠 하이드어웨이.
맛있는 식사 감사했습니다.

맛있는 식사 후 본격적으로 CLICK’R를 직접보며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슈즈나 페달의 모양을 보고 갔는데 이미지와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첫느낌은 생각보다 슈즈가 느끼기에 가벼웠고 클릿페달의 크기가 큰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로드클릿만 사용해서 그런지 MTB클릿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CLICK’R이 좀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SAM_0749

식당 직원분이 깜짝 놀란 신발들의 밥상 습격 사건

기존의 로드 또는 MTB클릿들은 사용미숙으로 넘어지는 것을 일컫는 “자빠링” 때문에 입문사용자들이 두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CLICK’R은 입문사용자들이 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 신경을 쓴 것이 느껴졌습니다. 탈착이 쉬운 구조, 일반 평패달로 사용 가능한 클릿페달, 그리고 보행에 불편을 주지 않는 슈즈 등 일상과 레져생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클릿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체험에 앞서 체험하게 될 슈즈와 페달을 선택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 인기슈즈였던 [CLICK'R] SH-UT70 하지만 44사이즈만 있는 관계로 모두 마음을 접어야만 했다...

오늘의 인기슈즈였던 [CLICK’R] SH-UT70
하지만 44사이즈만 있는 관계로 모두 마음을 접어야만 했다…

제가 선택한 [CLICK'R] SH-CT70 (블랙) 스트렙이 있어서 고정이 확실할 것 같았다. 결정적으로 색상이 자전거과 맞다(중요)

제가 선택한 [CLICK’R] SH-CT70 (블랙)
스트렙이 있어서 고정이 확실할 것 같았다.
결정적으로 색상이 자전거와 깔맞춤이다(중요)

클릿페달이 화이트 색생이라니! 관리만 잘하면 탐나는 색이다.

클릿페달이 화이트 색생이라니!
관리만 잘하면 탐나는 색이다.

시마노 로고만 없으면 그냥 운동화 같다. 여름을 겨냥한 매쉬모델인 [CLICK'R] SH-CT45 (그레이)

시마노 로고만 없으면 그냥 운동화 같다.
여름을 겨냥한 매쉬모델인 [CLICK’R] SH-CT45 (그레이)

곧 CLICK’R이 도착하게 되면 본격적인 사용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이번 CLICK’R 체험단은 5명의 라이더(그래서 오형제)와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다들 말씀도 잘하시고 인상도 좋아서 더 재미있는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체험활동에 대해…

자전거 블로그를 하다보니 가끔 이렇게 제품을 체험할 기회가 생기곤 하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체험 신청과 제안되는 활동에 대해 신중한 편입니다. 블로거로서 제안 기업과 우리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생산하지 못한다면 체험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번 CLICK’R의 체험을 하면서 제가 중점으로 다루고 싶은 부분은 자전거 여행같은 장거리 라이딩과 주행 성능부분입니다.  작년 국토종주 때는 로드클릿을 사용했는데요. 공사구간이나 휴식 시간에 앞 코가 들린 로드클릿은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결국 발목이 접질려 상당기간 고생도 했습니다. 자전거 여행을 하다보면 이렇게 자전거에서 내려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때 CLICK’R을 사용하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성능부분은 업힐 대회나 그란폰도를 CLICK’R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일부 CLICK’R의 피드백 중에 “댄싱하면 빠질 것 같다”, “무거워서 주행능력이 떨어질 것 같다”라는 의견들을 접했습니다. 직접 체험하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ㅎ

체험활동 중점!

  • 자전거 여행같은 장거리 라이딩
  • 자전거 대회에서 체험을!
방금 알았는데 사진 속에 남성 3명, 여성 2명... 우리도 그랬는데 설마 의도된 것!?

방금 알았는데 사진 속에 남성 3명, 여성 2명… 우리도 그랬는데 설마 의도된 것!?

본 포스팅을 위해 협조해주신 나눅스 네트웍스께 감사합니다.

Posted by 90RPM.NET

_관련링크

(주)나눅스 네트웍스, CLICK’R 오형제 발대식 개최

윤쏘쏘의 [클릭R 오형제] +)첫만남 사진

고데르송의 [시마노 체험단] 클릭R click’r 오리엔테이션 지각 후기

만두의 시마노오형제) 시마노 클릭R(CLICK’R) 체험단 발대식 후기!

 

Share.

About Author

대한민국에서 자전거 올림픽 금메달과 세계 최대 로드대회인 'Tour de France'에 한국팀이 달리길 희망하며 그 시간을 한 시간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매일 노력함.

Leave A Reply